온령 구두업 원가 우위
온령시 신혁업상회 사무총장 판크성 전신 잊지 못할 일.
2007년 하루 온령시 구두업 정비 회의 200여 개 기업 책임자가 회의에 참석했다.
사회자는 "온령 신발을 신은 사람은 손을 들어주세요."
결국 손을 든 사람은 두 사람뿐이다.
'왜'자가품'을 안 입어요?
품질이 너무 나빠서, 등급이 너무 낮다.
반크성은 팔목을 졸라매며 탄식하였다.
3년 뒤인 오늘 사회자가 온령화의 손을 신으면 몇 명이 될지 모르겠다.
"하지만 두 사람이 아니다."
반크성
지금은 늘 노판의 뒷문을 열어 공장에 가서 몇 켤레의 공장 가격을 사는 온령화를 찾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뒷문'에서 노판은 온령화의 질과 등급이 높아지고 있다.
일체 모집난부터
“해마다 근로 모집이 어려워서 1년이 더 어려워요.”
온령 창업업체에서는 올 상반기 결원 7만여 명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람을 모집하기 위해, 기업주들은 무슨 수를 써봤지만, 항상 표지를 고치지 않는다.
이쪽은 인력 모집이 어려우니, 저쪽 기업은 끊임없이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신발 제조 분야에 진출한 문턱이 낮아 2001년 현재 온령 신발 공장의 수량이 연간 300여 개로 늘어난 것은 더욱 인력 모집난이 심해졌다.
노동자 모집난을 수반하는 것은 끊임없이 늘어나는 노사 분쟁과 끊임없이 상승하는 보급이다.
상반기 대계진만 일백 번 노사 분규가 발생했고, 매달 보전임금은 2008년 900여 위안에서 지금의 1500여 위안으로 증가했다.
원가 증가는 원래 이윤이 비교적 낮은 구두기업을 더욱 포착하게 한다.
더군다나 하남, 하북, 산동 등지에서 끊임없이 솟아오르는 구두업은 온령 구두업보다 훨씬 뚜렷한 원가 우위를 갖추고 있으며, 후자 발전은 어디에 있는가?
“잠재적 관리와 공예 수준을 높이는 것만으로 1인당 생산치를 늘리는 것이 근본적인 방법이다.”
절강 탁은 구두업 유한회사 회장 성건용설.
탁릉 회사는 2년 전 1100여 명의 직원이 있는데, 현재 900여 명으로 삭감했지만, 연간 생산액은 변하지 않는 것이 바로 이 두 방법이다.
볼리트 회사는 최근 몇 년 동안 50% 에 가깝다. 그러나 연간 생산액은 오히려 약간 상승하고, 의존은 잠재적 및 공예 수준을 향상시킨다.
온령 구두 사업자 대부분이 외지에서 왔기 때문에 일반 노동자와 매우 친밀하게 연락을 하고 있으며 현재 어떤 신발 기업은 관리층의 참주를 출시하는 방법을 출시하여 관리 인원 안정 팀을 격려하고 있다.
성건용은 이 관리 패턴이 온령화 기업에서 보급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일부 기업들은 제품 구조의 조정 능력을 높였다.
절노르 구두업 업체 상마 장갑 생산 프로젝트, 제강창업과 태원화업 등 인조혁화 제조 분야를 돌파, 생산 진구두를 시도해 1인당 생산액을 늘린다.
고객 안내 및 브랜드 가이드
"품질, 스타일, 편안도 모두 비슷한 신발인데, 왜 몇 천 원까지 팔았는데, 어떤 사람은 몇 십 원만 팔면 되나요?"
판크성은 "정답은 두 글자"라고 말했다.
반크성은 노동집약형 산업이라는 성격으로 구두업의 궁극경쟁이 과학기술 함량이 아닌 원가와 브랜드에 있다고 주장했다.
이 논리에 따르면, 온령 구두업의 원가 우세하고, 브랜드 경영은 유일하게 자구할 수 있다.
사실이 이처럼 간단하지 않다.
1990년대, 온령 구두업은 브랜드 경영의 발달을 제안했다.
10여 년이 지났는데, 온령 구두업은 1개 국가수출 면검사업체 (보리트), 4개 중국 유명 상표, 4개 저장성 명품 제품, 7개 절강성 명품 상표,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작고 낮고 흩어졌다'는 구도가 있다.
‘ 매 산업마다 집집효과, 온령화 대부분은 저급슈즈로 끌리는 고객은 저급슈즈를 구매하는 고객이다.
당신은 갑자기 고급 신발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술적인 분위기가 없었습니다. 또 다른 고급 신발을 구입하는 고객도 드물다.
성건용 같은 분석.
2006년, 온령의 명화 사업에 올라 진구두 생산 프로젝트.
일 년 후 이 종목은 무병으로 끝났는데, 원인은 판로가 좋지 않다고 한다.
탁릉회사는 온령시 신혁업상회 회장 단위이자 온령 구두업 영군 기업 중 하나로 아직까지 온실히 스티커 생산을 하고 있다.
기업의 발전은 실제에 적합한 위치가 있어야 한다.
우리는 브랜드가 개발한 엘리트가 아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생산의 엘리트, 자신의 제품을 잘 만들어서, 더 많은 기업들이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고, 그리고 그들의 브랜드를 붙일 수 있다.
성건용설.
하지만 이 관점에 도전하는 기업은 많다.
2008년부터 제강 태원 등 신발 사업이 속속 말진구두 생산 사업에 올라 공급이 부족하며 판매가 연달아 상승했다.
진구두 생산인데 왜 이전의 유명 구두기업은 실패하고, 제강, 태원이 성공할 수 있을까?
판크성은 주로 타이밍 문제에 있다. "몇 년 동안 기업들이 진구두 생산을 시도해 서서히 집집집효과를 형성하고 기업이 마진구두 프로젝트에 나서면 훨씬 쉬워진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아동화를 생산하는 푸드룬 회사는 500만 위안의 브랜드광고를 내고 전국 각지에서 전매점을 개설해 지금까지 7곳의 제품이 수요가 부족하고 소매가격은 100여 위안까지 팔렸다.
"왜 이렇게 비싸요?
신발 소재가 고급스러워 디자인이 자율적으로 디자인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이 초보적으로 브랜드 효과를 형성하는 것이다.
주부덕 회장이 말했다.
신발 빌딩 업그레이드 꿈
온령 시내 만창로를 지나는 사람들은 모두 온령 구두업 빌딩의 웅태를 볼 수 있다.
이 투자는 2억 위안의 고층 건물이 이미 정상을 매듭지어서 내년에 투입할 수 있다.
온령 구두업개발기지, 온령 구두 기업본부 집합지, 빌딩 사무실은 일찌감치 매진된 지 얼마 안 돼, 보리트, 탁령 등 신발 기업은 그중 한 층을 도맡아 했다.
일제히 구두업 조립업체들도 신발업 빌딩에 주둔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완제품 신발 생산업체와 함께 상승한다."
동아시아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동아회사는 전국 최대의 전문 구두창 생산업체 중 하나로, 제품의 80%가 온령 시장으로 판매된다.
2차 고무부터 PVC 소재, 고무 합성, 폴리우레탄, 마지막까지 EVA 밑바닥 소재의 변천으로 온령 창업의 발전로를 반사한다.
동아회사는 현재 EVA 밑창이 회사 총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EVA 밑창이 온령에서 점점 잘 팔리고 온령 구두 업그레이드까지 간접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책임자는 말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