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마케팅 은 작은 일 이 아니다

2011/6/14 11:15:00 42

마케팅 마케팅

게스트: 마케팅 전문가 담소방


색채 는 제품 의 가장 중요 한 외부 특징 중 하나로 종종 제품 을 결정 한다

소비자

머릿속 거취의 운명은 창조된 저비용, 고부가가치의 경쟁력은 더욱 강합니다.


같은 제품은 색깔의 차이를 종종 인기 정도에서 크게 다르게, 색채가 예쁜 제품은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색채가 좀 더 높아 보이는 것이 바로 색채 운용의 효능이다.


제품 의 동질화 추세 가 날로 심해지는 오늘날, 제품 의 개성화 수요 를 주도 시장 이다

마케팅

시대의 제품은 놀라운 색채로, 흔히 첫 시간에 뛰어나와 소비자들의 시선을 빠르게 잠그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호 색상을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빨간색을 보면 코카콜라가 생각난다. 파란색을 보면 펩시콜라가 생각난다.

이러한 색깔에 대한 기본 지식은 브랜드 로고 색상의 디자인에 반영되는 것은 유별적인 브랜드 명칭에 다른 색성 습관이 있다.

다음으로 유명 마케팅 전문가인 담소방 씨가 모두의 이치를 상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인심 — 색채 — 상품 통일


색채 마케팅, 소비자 심리를 분석하는 기초, 소비자가 생각하는, 상품에 적합한 위치를 제시한 후 제품 자체, 제품 포장, 판매원 의상

가게

장식, 쇼핑백 등에는 적절한 색채로 상품을 풍부하게 만들어 소비자와 소통하는 교량, 인심인 색인 상품의 통일을 실현해 상품의 사상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고 마케팅 원가를 줄였다.


색채 이론이 1980년대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은 미국 카롤 잭슨 여사가 창설한 컬러미뷰티풀 회사가 기업 마케팅 실천에서 제련과 총결한 것이다.


이 이론의 실질은 소비자 심리에 대한 색채의 수요에 따라 색채 마케팅 그룹을 운용하여 제품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색깔을 4계절에 따라 각 시리즈의 색깔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사람의 피부색, 발색 등 자연스러운 생리적 특징과 개인적인 면모, 형체와 성격, 직업 등 외형 특성을 가장 합리적인 색채로 골라 아름다움을 최대한도로 발견한다.


미국 마케팅계는'7초 법칙'을 총결해 7초 안에 상품구매 의사가 올지 결정된다.

상품이 소비자에게 남겨 주는 첫눈에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며, 기능, 품질 등 다른 방면에서 상품에 대해 더욱 이해해 주기를 바란다.

기업이 상품에 대한 시각 설계를 얼버무리면 잃어버린 것은 하나의 관심만이 아니라 상업기를 잃게 된다.

이 짧은 7초 만에 색채의 결정 요소는 67%로 20세기 80년대 나타난'색채 마케팅'이다.


유별적인 상품도 색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브랜드를 구별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색깔을 활용하는 것이다.

하나뿐인 브랜드 이름을 만들면 수천수만 개의 단어가 선택할 수 있지만 선택할 수 있는 색깔은 몇 가지밖에 없다.

기본적인 컬러는 5가지 (레드, 오렌지, 옐로, 녹색, 블루), 중성적인 색상 (블랙, 화이트, 회색)이 있다.


색채는 계절감, 냉난감.

계절에 따라 특히 성수기가 뚜렷한 상품으로 색채를 활용해야 한다.

여름철은 성수기 제품으로 냉색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성수기 상품으로 웜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성별, 연령, 가정, 민족, 문화, 수양, 직업, 수입, 습관 등으로 다른 색채를 선호한다.


대체로 보면 영유아는 붉은색, 황2색, 어린이는 붉은색, 파란색, 녹색, 황금색, 젊은이들은 붉은색, 파란색, 검은색, 복합색, 중노인들은 자주색, 차, 푸른색 등을 좋아한다.

남성은 강하고 열정적인 색을 좋아하고, 여성은 부드럽고 우아하고, 서정적인 색조를 좋아한다.

빛파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빨간색, 오렌지, 노란색, 광파가 더 길고 활력이 넘쳐 사람을 흥분시키고, 파란색과 녹색은 반대로 평온하고 조용한 녹색은 파란색에 가깝다.


또 다른 국가, 다른 민족은 지리적 환경, 풍속 습관, 종교 신앙, 문화 역사적 배경에 따라 색채의 선호와 금기도 다르다.


시각은 마케팅의 출발점이다


브랜드 컬러에 대한 선택은 기본적인 5가지 기본 색상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양자 가운데 거나 섞인 색깔이 아니라 섞어 주는 것이 좋다.

알자면, 당신이 선택한 색깔은 브랜드의 내포와 통하게 된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빨간색, 대표적인 활력과 즐거움을 선택한다. 나중에 당신이 선택한 색은 주요 경쟁자들과 상반된 색깔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면: 펩시콜라가 블루 컬러를 선택한다.

‘ 색채 이론 ’ 은 세계에서 한 사람, 매 기업마다, 심지어 성공한 브랜드를 위해, 전방위의 초강 효과를 가져왔다.

많은 상인들이 상업기를 잡고 색채 이론을 운용하여 제품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성공자는 셀 수 없이 많다.

1980년대 국외에서 ‘ 색채 마케팅 전략 ’ 을 실시하기 시작했는데, 이미 널리 채택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기업들도 제품의 마케팅 작용을 중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망고망 사례는 우리 국내 기업에게 많은 계발을 주었다.

망고망고망은 선명한 오렌지 황색과 연녹색을 대담하게 채택하고 망고를 주요 이미지로 구성해 명쾌한 이미지의 특징으로 브랜드 표식에 신경을 쓰고, 광범위한 매개체 전파 및 공관 행사와 함께 영화관, 백화점 등 장소에서 회원 모집 등 홍보를 진행하며, 이에 앞서 휴대 일정과 E 룡망은 뚜렷한 색채 마케팅이 결여돼 관광전자 비즈니스시장에서 급부상했다.


망고망고는 포트여행기 아래 발전한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플랫폼 프로젝트지만 브랜드 자리에서는'홍콩 중여행 온라인'이라는 이름으로 망고망의 탄생은 관광자원을 통합 하기 위한 권위적인 온라인 관광 플랫폼이다.

망고망의 이름은 애플컴퓨터처럼 선명한 개성이 있다.


색채 이론은 창립 브랜드를 돕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양성하는 데 있다.

트레이닝, 에용은 브랜드에 대한 분차점과 망고망고가 점차'Life Style'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다른 생활 방식을 선사하고 있다.


색채감이 선명한 망고망 브랜드는 관광, 활발, 햇빛,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 Life Syle 브랜드 이념으로 생활기준을 제창하고, 관광 품질에 대한 추구, 이러한 전략 절차는 소비자의 위구를 확대하고, 경쟁의 문턱을 높여 개성 관광의 이윤을 높여 가장 중요한 것은, 패션 체험의 최전방, 다음 단계의 브랜드 생존과 성공의 법보.

브랜드는 반드시 차이화를 해야 한다. 위에는 망고망고가 색깔의 차이를 구분하는 사례가 우리 국내 기업의 뚜렷한 해석을 준다.


어쨌든 브랜드를 위해 자신의 색점 기호를 찾아내는 것은 작은 일이 아니다. 색채가 마케팅을 앞둔 독특한 도구와 브랜드 경쟁의 중요한 법보가 될 수도 있다.

기업가는 모든 소비자들이 모두 ‘ 호색 ’ 이라는 것을 깨닫기 때문에 마케팅의 제1과는 바로 ‘ 색마케팅 ’ 이라는 것이다.

시각은 마케팅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호색 무죄, 마케팅은 유리하기 때문이다.

색채 마케팅은 절대 문외한이다.

  • 관련 읽기

少一点管理,多一点领导

새로운 마케팅
|
2011/6/14 11:01:00
26

실패 후에야 교훈이 있다

새로운 마케팅
|
2011/6/13 15:13:00
56

마케팅은 우선 이야기를 하는 것을 습득하였다.

새로운 마케팅
|
2011/6/13 15:08:00
42

전자 상거래의 시대

새로운 마케팅
|
2011/6/11 13:53:00
71

苹果营销之道:“折磨”顾客

새로운 마케팅
|
2011/6/10 13:19:00
42
다음 문장을 읽다

데이안나 세기혼전에서 백만 명의 웨딩슈즈를 폭로하다

지난 6월 14일 보도에 영국 사망한 왕비 다이애나의 그 세기의 혼례식을 기억할 수 있을까. 이미 텔레비전에서 왕비의 이날 화미절륜 차림을 보고, 특히 그녀가 신었던 그 신발은 당시 유일무이하고 백만달러가 넘는 웨딩슈즈로 정교하고 기발한 정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