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부위 가 광둥 · 광둥 · 광둥 · · 조 · 연구 · 제창업 등 기업들 의 철수 붐 을 일으켰다
"최근 두 달 동안 상무부를 포함한 여러 국가부위 6차례 광둥에 출동해 다음 단계의 정책 사고를 확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둥 성 외 경제 무역청 한 인사가 기자에게 알려 주었다.
2007년 12월 말에는 새 589개 상품의 가공무역금지 목록이 발표된 후 상무부의 몇 부서가 다시 남하에서 연구하였다.
“이제 기업의 은성이 도산하고 음력 년 이후 기업들의 대량 도산이나 외천이 예상된다.”
황현지 선전 타이즈협회 회장은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다.
다부위는 광둥에 가서 “ 너무 빨리, 갑작스러워 ” 를 조사했다. 2007년 하반기 이후 수출 퇴세 및 가공무역제한 목록 등 정책의 조정이 기업의 손쓸 틈도 없이 국내 가공무역업체의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2007년 7월 수출환세 인하, 8월 44호문 (가공무역제한류 상품 목록)과 최근의 새 노동법, 이 정책은 단시간 내에 함께 올 것이며 기업에 대한 완충기도 짧고 기업에 대응할 수 없다"고 말했다.
황현지 회장.
실제로 상무부를 비롯한 여러 국가부위는 기업의 피드백 문제와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연구도 멈추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한편으로는 무역흑자 압력을 완화하고 무역마찰을 줄이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정책이 급박하고 기업이 소화공간을 소화하지 않고 산업을 해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 가공무역의 정책 조정은 이미 정국이 되었다. ”
선전 관파란 보드 장난감 공장의 설소위 공장장은 "삼래일보" 기업의 프로젝트 정부가 더 이상 심사를 하지 않았고, 현재 기업은 외상과 합자나 독자로 전환하는 형식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정부 관련 부처는 어떤 기업이 전제를 필요로 하는지 등록하고 있으며 기업도 정부에 예안을 제출하고 있으며, 부진한 상황에서 경영 방식의 전환을 실현하기를 바란다.
광둥 성 외 경제 무역청 가공무역처 처장은 “ 현재 정부가 여러 차례 연구 후 이미 하나의 인식을 형성하고, 정책조정은 대다수 기업의 상황을 고려해야 하며, 점차 나아가 기업의 적응 과정을 추진해야 한다 ” 고 말했다.
그러나 왕타오는 정책조정의 산업 가이드가 옳다고 강조했다.
광동 가공무역의 형식은 최초로 경영을 위탁하는 원료 가공으로 현재 기업의 자주경영의 진료 가공 위주로 바뀌고 있다.
앞으로 기업은 정책조정에 적응하고 광저우 선전 등 기존 본부를 연구개발운영센터로 바꾸고 생산기지를 외지로 옮겨야 한다.
주 삼각 기업은 폐쇄, 철퇴, 정부 조사 연구와 함께, 주 삼각 만개 기업이 철회하고, 가공무역투자 주체의 홍콩, 태자 기업은 이미 폐쇄, 외천 붐을 감추고 있다.
홍콩 주둔 경제무역사무소 양백인 주임은 앞으로 2년 동안 수만 항자기업이 생사존에 직면할 것이라는 결정을 내렸다.
동완은 목제품 장난감을 생산하는 항자업체 사장은 “현재 주 삼각가공무역업체가 도산하는 추세가 점점 두드러져 가고 있다. 어떤 동행은 설날을 마치고 공장을 닫고 있다. 또 반년, 1년을 더 볼 계획이다 ”고 말했다.
황현지는 기자에게 기업의 은밀한 도산으로 이어졌고, 음력 년 이후 기업의 현체적인 부도가 예상된다.
기자에 따르면 최근 동완 교두진에는 태자 가구 공장이 망하고 사장이 도망쳐 800만 위안의 임금을 빚졌다.
2007년 10월 동완은 대표적인 제화업체인 타이즈의 상등업유한공사가 갑자기 휴업하고 4000만 위안의 경제보상 일방적으로 직원들과 계약을 해제했다.
반면 아시아 구두업협회 정보에 따르면 2007년 3분기 광동은 약 천개 신발 공장 및 관련 조립업체가 문을 닫거나 외천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반년 만에 선전 장난감 업체도 급감했다.
선전 장난감 공장 사장이 기자에게 2007년 8월'미태 장난감 '사건 이후 국가검역 부처에서 장난감 수출허가 등록을 강화하고 장난감 수출 증명서를 다시 발송하면 기업이 2008년 1월 1일 이전에 증서를 받지 못하면 수출에 문제가 있다.
8월 정부 관련 부서에서 심천 이전에 수출증서 1200개 장난감 업체 중 500여 개만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00여 개만 합격했다.
몇 달 동안의 수정을 거쳐 12월 말 증서를 받은 선전 장난감 업체는 300 ~400개였다.
이와 함께 유능한 대기업은 외천을 고려해 업계 인사들이 기자에게 알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현재 외천업체들은 모두 조용히 진행하고 있으며, 외지에서는 원래 회사명도 사용하지 않고 공급자의 불안을 촉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본래 큰 공장에 의존했던 수많은 소공장들이 무너질 수밖에 없었다.
현재 광동에서 강서와 광서지역으로 이주하는 기업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천의 파란보드 장난감 공장의 설웨이는 "현재 가공무역이 쇠퇴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배경자료는 2007년 정부가 출범한 수출과 대외 무역 구조를 조정하는 정책: 2007년 6월 18일 재정부와 국가세무총국은 《일부 상품 수출 환세율을 조정하는 통지 》를 발표했다. 2007년 7월 1일부터 일부 상품의 수출환세 정책을 조정하기로 했다.
2007년 7월 23일 비즈니스부 및 세관 총서가 ‘44호문 ’(‘가공무역제한류 상품 목록 ’), 방직 가구 등 1853개 가공무역수출 기한을 수여했다.
2007년 12월 말에 새로운 589종의 가공무역금지 목록이 발표되었다.
- 관련 읽기
- 추천 | 민족 브랜드 새로운 풍조: 팥 가벼운 패션 발표 밤 번쩍이다
- 유행화 | 광위 Chuck 70Hi 신발 2019'사궁칸 '배색 시리즈가 정식 등장했습니다.
- 신발 속달 | ASICS X Ronnie Fieg 새로운 연명 Gel Fieg 3.1 신발
- 패션 속보 | 아슬사스 GORE -TEX 연명 GEL -KAYANO 5신발이 처음 공개됐다.
- 시각 도철 | Adidas 새롭게'SOLAR RED 'PACK 시리즈 빈티지 아이템, 5가지 배색 임으로 선택해
- 신발 속달 | 신발 & 블루 컬러 배색 상선
- 구두시장 | Yeezy 350 Bost V2 신발 새'YEEZREEL '배색 노출 +야광
- 중경 | '2019 장안CS75 PLUS & 35 34; 중국 중경국제패션주 개막
- 수장 방송 | 뉴욕 패션 주간 7개 2020 봄 여장 트렌드
- 유행 색채 | 2019년 가을 겨울 여장 10개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