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 예절의 교섭회의 기본 예의상식
회의 예의 상담회의 기본 예의 상식
상담 의 예의적 준비 는 요구 이다상담자안배나 상담회를 준비할 때에는 반드시 자신의 계기를 주의해야 한다.예비 상담 장소, 상담 장소 배치, 상담 장소 배치, 그리고 이에 대해 우리 측의 상담 대상에 대한 존중을 나타낸다.
상담을 준비할 때 예의적으로 준비하는 효과를 예상하기 어렵지만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기술적인 준비에 비하면 그것은 동등한 것이다.
우리 측이 정식으로 상담에 참석한 인원은 의표에 있어서 반드시 엄격한 요구와 통일의 규정을 가져야 한다.남자는 일률적으로 이발, 면도, 머리카락을 말리고, 봉두를 말리지 말고, 수염이나 모서리를 길러서는 안 된다.여성은 단정하고 소아한 헤어스타일을 선택하고 옅은 화장을 해야 하지만 지나치게 모던하거나 초전적인 헤어스타일로 염색을 허가하지 않고, 화장을 허가하지 않고, 향기가 짙은 화장품을 사용한다.
계기 측면에서 상담회에 참석할 만한 상업계 인사들은 복장을 중시한다.전혀 그럴 수 있다: 상담 관계 대국 때문에 상업계 인사는 이런 자리에서 전통적, 간략하고 우아하고, 규범의 가장 공식적인 예복 을 입어야 한다.가능하면 남성은 짙은 색 3피스 양복과 흰 셔츠, 소색 혹은 스트라이프 넥타이, 짙은 색 양말과 검은색 스트랩 구두를 착용해야 한다.여성은 짙은 색 양복 원피스와 흰 셔츠를 입고 살색 롱이나 팬츠의 스타킹과 검은색 하이힐이나 반굽 구두를 신어야 한다.
가끔담판탁자 위 에는 종종 이런 사람들: 남자들 은 재킷, 청바지, 반소매 셔츠, 티셔츠, 여행화, 샌들, 여자는 스키니, 시스루, 시스루 룩, 노출 룩, 초단장, 청장, 트레이닝복, 트레이닝복 또는 캐주얼 룩을 착용하고, 옷차림을 가득 채운 뒤 이어링부터 발목까지 이어졌다.이런 차림새는 사람의 인상을 남기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상담을 중시하지 않고, 잘난 체하는 것은 결코 교양이 없다.
이상적인 상담 결말을 창조하다
경험이 있는 상업계 인사들은 모두 잘 알고 있으며 가장 이상적인 상담 결말은 ‘ 사활 ’ ‘ 어사망파 ’ 가 아니라 각 측의 이익과 요구가 어느 정도의 배려를 받게 되는 것은 타협을 이루는 것이다.상담 중 상대를 위해 여지를 남기고 ‘몰아 죽여 ’를 하지 않을 뿐 아니라 상대와 정상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업계 동인이 자신에게 눈을 마주보게 할 것이다.
기술적으로 상담을 할 때, 상담자는 다음 세 가지 방면의 일을 잘 해야 한다.
우선, 상담자는 자기를 알아야 한다.손자 왈:"자기 자신을 알고 지피하고 백전백전백승.그의 이 지당한 명언은 상담자에게 상담을 준비하는 것도 일정한 교익이 있다.상담을 하기 전에 상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이에 대해 준비할 수 있을 때, 상담자는 장점과 단점을 피할 수 있고, 대적하는 단점을 피할 수 있다. ‘나는 길고, 적의 단점 ’으로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상담 상대에 대한 이해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 집중해야 한다: 상대방의 개인정보, 협상 풍격, 협상 경력, 상대의 정치적, 경제, 인간관계의 배경, 상대의 협상 방안, 상대의 주요 상담비즈니스동료, 대머리, 그리고 서로의 관계의 진화, 등등.
그 다음은 상담자는 절차에 익숙해야 한다.담판 책상은 전쟁터에서 전쟁을 공부하는 것과 비교하지 않는다. 교담에 관해서는 통하지 않는다.상담 경험이 축적돼야 하지만, 상담이 중대하기 때문에, 흔히 사람들이 어린이극으로 여기지 않기를 허용하지 않으며, 그 둘을 모르는 상황에서 급속히 출진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