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헌 지폐 폐지: 심각한 횡령 및 탈세 탈세
인도의 대다수의 경제 거래 활동은 투명도가 낮은 현금거래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도의 기업 및 주민 탈세 보편적이다.
인도의 세수는 GDP 가 17% 에 그쳤다. 다른 국가의 평균 수준 5% 이상보다 훨씬 낮았다.
그리고 인도는 5%가 개인 소득세를 납부하는 등 85%에 가까운 경제활동이 현대세수 제도를 제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인도의 500루피와 1000루피의 대액지폐 폐는 기업과 개인거래활동이 은행 체계 및 전자 지불방식을 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면 전체 경제 거래 활동이 투명화하기 쉽다.
모디 인도 총리는 자국과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정책을 즉각 500루피와 1000루피의 지폐를 폐지하고 2000루피의 지폐를 동시에 새로 발행했다.
그 목적은 암시장 및 검은 돈을 씻는 행사를 타격하고 인도의 심각한 횡령 및 탈세 탈세, 현대은행의 장부 통화 체계를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인도에서 현재 경제 활동은 기본적으로 현금 지불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거래활동은 90% 이상이 현금으로 지급된다.
국가 전체의 화폐 유통에서 현금거래가 GDP 의 비중이 14% 에 달했으며, 많은 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5% 를 넘지 않는다.
인도에서는 인도 근로자의 90%가 계약을 통해 고용관계를 체결하지 않았고, 또 인도의 생산은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거래한다.
인도는 현재 전체 시장의 화폐 유통 현금거래에서 500루비와 1000루피지폐가 유통지폐의 비중이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이번 인도 정부는 갑작스럽게 시장 현금 폐지를 선언하고 즉시 시장 현금 부족으로 인면액 현금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인도금융시장이 즉각 유동성 위기에 빠지게 돼 인도 루비어시의 급락으로 자산 가격이 전면적으로 줄어들었다.
이 두 주 동안 인도 주민들이 모두 은행에 와서 돈을 인출하여 인도은행의 돈을 얻었다
현금인출기
가동할 수 없어, 민중들이 은행에 가서 대열을 인출하여 장사를 한다.
한편 1인당 최대 4000루피 (400위안 위안) 만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돈을 인출할 수 없다. 새 지폐에 이르면 정부도 일찌감치 인쇄를 하지 않고 부정부패를 타격하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두 대 지폐가 폐지된 이후 시장은 즉각 유동성의 위기에 빠져 인도의 적지 않은 경제 활동이 심각한 타격을 입히고 일부 경제활동에 중지할 수밖에 없다.
많은 상업활동의 공급 사슬도 시장의 유동성이 정상적으로 회복되어야 운행할 수 있다.
적지 않은 사람과 기업의 손실이 매우 심각하다.
어릴 때부터 일상 생활용품의 거래가 대종 투자품의 거래는 모두 그렇다.
예컨대 주택과 토지의 거래는 현금 지불을 위주로, 시장 현금유동성이 갑자기 위기에 몰린 후 부동산 가격이 즉각 하락해 부동산 업체들이 파산 위기에 직면하고, 은행 및 금융회사가 대출을 회수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리고 11월 24일 오후 모디는 특별회의를 열고, 은행이 25만 루비 (약 2만5000위안) 이상의 자금의 계좌에 대해 징벌성 징세, 세율은 예금 60%에 달한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는 현재 약 60% 헌 지폐를 새 지폐로 바꾸지 않았다.
헌 지폐 소지자가 피해를 보는 것도 의미다.
이 정책은 양도될 것으로 추정된다
인도
올해도 (2017년 3월 말경) 경제성장률은 2015년 7.6%에서 4.1%로 급락했다. 하반년도 (2016년 10월 ~2017년 3월)의 경제 성장을 대폭 낮추고, 이전의 예측에서 6.4%로 크게 감소했다.
Ambit캐피탈은 인도의 이번 시즌 경제가 위축되지 않고 인도 기업의 이익이 40% 줄었다.
신중히 언행한 인도 전 총리는 모디의 새로운 정책을 무디를 폐지하는 정책은 조직, 합법화 강도로 비난했다.
그러나 모디 인도 총리는 큰 지폐 폐를 폐지하는 경제정책은 거대한 정치호박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인도경제에 대한 심각한 충격과 피해를 끼쳤지만 이 정책은 미래 인도 경제의 장기 발전에 미치지 않은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미래 인도 경제의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정책은 횡령 및 흑돈 세탁에 심각한 타격을 줄 뿐만 아니라 인도의 개인 소득세수제도 및 화폐 운행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는 현대경제가 건강을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없는 조건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큰 돈을 폐지하는 것이다
정책
인도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재산 재분배 방식이다.
이 경제는 전체 사회 재산을 축소시키는 것으로 보이지만 대다수 사람들이 차지하는 재산에 비해 비중이 전면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부유분배의 심각한 양극화 및 불공평한 사회로서는 사회 재배의 중대한 혁명이기도 하다.
장기적으로 인도의 미래 경제 성장이 가장 큰 동력원이 될 것이다.
모디가 이번 행동이 성공하면 인도경제에 새로운 국면을 가져올 것이라는 점에서 중국 정부는 만만치 않다.
그리고 인도의 큰 지폐 폐지 정책은 어떻게 관찰을 해야 할지, 특히 장기적인 영향이 어떠한지, 더 시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중국 정부에겐 중국의 경제생활도 일련의 문제에 직면해 있고, 이런 문제는 왕왕 해결하기 어렵거나 복잡한 이익관계에 대해 언급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 세수 연구가 10여 년간 이뤄졌지만 아직까지 결과는 없다.
문제는 기득권을 건드리고 싶지 않다는 점이다.
만약 이렇게 되면, 중국의 많은 경제 문제가 끝없이 심해질 수밖에 없다.
- 관련 읽기
- 허튼소리를 하다 | 안전 시설 교통로 송곳
- 복식 문화 | 第十九届红豆七夕节来啦,活动精彩清单在这里!
- 시장 연구 | 안리방: 17년 녹색 환경 환경보호 장을 재작성해'지속 패션'을 이끌었다.
- 허튼소리를 하다 | Air Jordan 10독점 달콤한 배색 발매!
- 기술 보급 | 아크소방직 공업성은 백개 기업주들이 정책 법규 교육을 받는다
- 협회 동태 | 중면 은행 협회 가 호남 에 가서 기업 의 생산 운행 상황 을 파악 하다
- 시세 분석 | 자금 차이 대PTA 선물 파동
- 터뜨릴 거야. | 샤오홍서 는 알리 인수 를 부인하고, 유언비어 에 대해 끝까지 추책할 것이다
- 조류 풍향표 | Vans Japan 최신 연명 7월 10일 정식 발매
- 즉시 뉴스 | 상반기 순리의 하락폭이 80% 넘게 상반기 도시 여인들이 무엇을 했느냐
- 전 세계 사치품, 복장 및 소매 브랜드는 각각 ‘성적표 ’가 있다.
- 2016 제2회 글로벌 국경전상 광곡포럼 28일 무한에서 개최
- 아르헨티나는 중국의 디지털화 상업 플랫폼을 잘 본다
- 전 세계 사치품 왕 LVMH 의 성공은 하루의 추위가 아니다
- 인플레는 트럼프가 직면한 첫 번째 미국의 경제 유괴점이 어디입니까
- 카로치 실적 하락이 직접적으로 실체점'병위'를 초래했다.
- 아디문점은 이미 만개 국내 스포츠 브랜드에 이르렀지만 여전히 심각한 시장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 Coach 가 국제성장을 이루면 패션의 도읍에 주목할 것이다
- 投资指南:债市“中场休息” 切莫“粗心大意”
- 기다린 깊은 항구통 이 마침내 다음 주 월요일 상선 을 확정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