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구두노점도 국제범으로 만들 수 있다

2014/7/11 10:41:00 21

구두 노점

이곳 세계복장모자망의 작은 편찬은 구두노점 국제범으로 이중 광고를 내보내며 미국 제자를 소개한다.


삼백육십 행 행렬 장원! 학력이 높지 않고 배경이 굳지 않고, 위중구 임강문 홍벽동 길 맞은편 서원 골목에는 구두장이 하나 있는데, 세련된 기술에 의존하여 이 많은 사람들을 돌보지 않는 장사를 바람직하게 하고, 노외의 신뢰를 얻고, 오로지 차를 타고 신발을 수리하는 열쇠를 찾아왔다.


 골목 의 신발 노점


이중 언어 광고판을 치다.


이 구두장이 주변의 이웃과 고객은 모두 친절하게 그를 고함쳤다.노탁은 장수 지구인, 올해 45세에 이곳에서 신발을 신지한 지 이미 15년이 되었다.신발을 수리하는 것 외에 고탁은 만능공: 가방, 손목시계, 열쇠를 수리하고 가전과 하수도까지 수리할 수 있다.그의 말로는 LV 라는 명백도 고칠 수 있다.


어제 정오 12시에 화끈한 태양을 떠받쳐 노탁은 두 손으로 풀을 벗은 남자 가방을 삼오분 만에 마쳤고 고객은 시원하게 10원을 건네주었다."그는 빨리 수리하고 물건도 오래 쓸 수 있다."손님이 그를 칭찬하다.


"혹시 이 신발 노점 사장님이세요?" 중경 만보 기자님이 물어보세요.노탁은 손을 흔들며 말했다. "그렇게 부르지 마라. 나는 힘이 든다."기자가 보고, 그의 노점상 상규 수리 도구 외에 가장 깨닫는 목적은 바로 그 영어 번역의 광고판으로 "가방을 수리하는 Repair the bag 수신 Shoes repirired …"라고 적혀 있다.등 12개 중 영문 대조 서비스 내용.


이 이중 광고판은 어떻게 된 것입니까?


"2010년 벨기에서 중경교서 여외교가 나에게 와서 가방을 꾸려 주었다.나중에는 잘 수리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자주 왔을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인을 소개했다.이 여외교는 친숙한 후, 홍벽동 이곳에는 외국인이 자주 드나들며, 내가 업무 광고판을 영문용으로 영어로 사용하면 더 많은 외국인을 찾아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나는 유리하다고 생각하니 아들에게 이 이중 광고판을 만들어 달라고 했다.탁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이미 고정 외국인 고객 이 있다


매달 10여 개씩 온다


고탁은 이중 광고판이 나온 이후로 그의 노점 앞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독일인이 그에게 와서 열쇠를 하나 맞추고 귀국했다.반년 만에 상대방이 또 그를 찾아와서 6수를 더했다.


고탁은 외와 국내와 현지 고객에 대한 비용은 모두 하나의 가격이라고 말했다.독일인의 열쇠 모양은 좀 이상하다. 독일에 배합되지 않았다고 자칭 하지 못했다. "나는 그에게 전문적으로 제작해 주었고, 외지에서 귀국한 후에 문을 열었다. 그래서 또 찾아왔다."


현재 고탁의 구두노점에는 이미 고정된 외국 고객들이 있고, 해방비 대도회영사관의 스태프, 그리고 현지대학 외교 등이 포함되어 있다.그는 매달 고정된 외국인 고객이 10여 개라고 말했다.


몇 책을 읽지 않은 고탁은 어떻게 외국과 교류를 할 것인가? “가격은 펜으로 쓸 수 있고, 아랍 숫자는 모두 알아볼 수 있다. 또 전래된 외국인은 중국어를 조금 이해하거나 중국인 친구의 동반자가 있기 때문에 간단한 교류는 문제없다 ”고 말했다.탁탁이 말하다.


  미국 도제 를 거두다


비디오를 녹음하여 귀국하다


"막내가 올해 62살, 미국에 사는 시애틀에 살고, 스승을 섬기겠다고 했다."고탁은 2012년 그의 노점상 미국인이 소개했다.그가 영어를 표시하는 것을 보았다광고판구두가 벗겨진 신발을 하나 건네주었다.며칠 후에 그가 뛰어가서 스승을 찾아뵙고 구두를 배우려고 할 줄은 몰랐다.묵허를 받은 이 미국인은 카메라를 전문적으로 가지고 와서 며칠 동안 그를 다른 사람에게 신발을 수리하는 과정을 모두 녹음했다.그는 고탁의 스승이 될 뿐만 아니라 미국에 갈 때 고탁노점 위의 도구를 모두 사 갔다.


미국에서 신발을 수리하는 데 10여 달러가 걸려서 매우 비싸다.내가 이곳에서 신발을 수리하는 싼 몇 위안의 돈을 확정하여, 가장 비싸도 100위안도 안 된다.외국인은 나를 신발을 다듬는 과정을 찍어 놓고 돌아가 가족에게 배우고 고친다."탁탁이 말하다.


올해 4월, 이 양제자는 성두에 가서 친척을 방문한 후, 중경까지 특별히 달려와, 노탁 노점상에서 그에게 밥을 사죄하였다.


탁고의 고민


수입을 내리막에 올리는 솜씨를 배우는 사람이 없다


인터뷰 도중 밝은 성격의 탁탁은 계속 미소를 짓고 있지만 사실 고민도 있었다.


“신발을 수리하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장사가 좋지 않아 젊은 고객이 점점 적어지고, 올해 업무는 작년보다 1 /3이 더 줄어들었고, 현재 수입은 매달 2,3천위안, 아직 몇 년 동안 높지 않았고, 집에서는 두 사람의 판매에 충분할 뿐, 예전에는 한 가족을 부양할 수 있었다.”그가 말했다.


비즈니스 차이를 제외하고는 탁탁은 손재주를 물려받을 사람이 없다.그는 두 아들을 두고 열여덟 살에 독서하고, 큰아들 21살에 한 컴퓨터공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두 아들도 아들도 부자업을 원치 않는다."이렇게 더운 날 밖에서 일하는데 수입도 높지 않은데 젊은 사람이 어디 앉을 수 있겠어요? 아마 우리는 마지막 구두장이 될 것 같아요."탁탁은 좀 어이가 없다.


탁상의 솜씨


동행은 “ 확실히 한 수가 있다 ” 라고 부른다


고탁의 솜씨는 어떻습니까? 옆 사람이 뭐라고 하는지 좀 들어보세요.서원 골목에서 향황후면 국수 한 그릇 사발 스태프 들 은 늘 고탁이 여기 외국인 이 들고만 있는 것 을 볼 수 있 는 것 을 자주 볼 수 있 는 것 이다.만약 솜씨가 좋지 않으면 다른 사람도 올 수 없을 것이다.서원 골목 옆 철판 골목에도 구두노점이 있다.노점 주인은 비록 탁탁의 솜씨를 인정했지만, 예를 들면 칠을 벗은 신발을 수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다수의 상황에서 탁월하게 수리할 수 있는 것은 그도 수리할 수 있다.


인터뷰에서고객이 선생은 마침 가방을 수리하러 왔다. "그는 잘 수리해서 내가 수리해도 갚지 않는다."

  • 관련 읽기

신발 공장 의 경력 을 높이고 국내 구두업 발전 을 돕다

추천
|
2014/7/11 9:39:00
41

월드컵 스텔스 마케팅: 브라질 학살의 주범은 내크였다

추천
|
2014/7/10 22:42:00
41

아웃도어 브랜드 발전 두 가지 추세: 젊고 개성화

추천
|
2014/7/10 20:39:00
44

鞋都电商携手泉州各高校合作

추천
|
2014/7/10 11:06:00
57

고미키의 아름다운 교실 2014 하수관 이 여자 구두 매체 마케팅 새로운 추세 를 이끌다

추천
|
2014/7/9 15:05:00
51
다음 문장을 읽다

361도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증가했다

어제 361도 2014년 2분기 운영 보고서를 발표했다.361도 재차 소매 효율을 높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 그룹을 출시해 올해 2분기 각 업무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게 했다.361도에서 전국 총 4068개 매장에 위치한 자료에 따르면 2014년 2분기 동점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했다.361도 판매액 및 주문량의 쌍성장은 이미 스포츠용품업이 이미 과잉 재고품을 소화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회복이 1분기보다 더 강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