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소통의 원칙을 파악하는 것이 더욱 경쟁력이 있다

2015/1/7 16:35:00 12

소통원칙경쟁력

상사

커뮤니케이션

적어도 상사와 소통할 때 이런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특히 솔직하게 말하자면 마음속의 느낌, 감정, 고통, 생각, 기대, 결코 비판, 비난, 원망, 공격.

비판, 비난, 원망, 공격, 소통의 망나니, 일을 악화시킨다.

상대방에게 존중해야 의사소통이 있다. 상대방이 너를 존중하지 않을 때, 너도 적당히 상대방에게 부탁해야 한다.

존중

그렇지 않으면 소통하기 어렵다.

악담으로 남을 해치는 것은 이른바 화는 입에서 나오는 것이다.

  

정서

중 의 소통 은 늘 좋 은 말 이 없 고, 말 도 분명하지 않다. 특히 정서 에서 흥분 하 기 쉬 고 이성 을 잃 고, 말다툼 할 수 없는 부부 를 반목복수 한 부모 자녀, 대치 오래 된 상사 부하 ….

특히 정서에서 정서성, 충동적인 결정을 할 수 없는 것은 돌이킬 수 없는 일이다. 후회스럽다!

비이성적으로 분쟁의 몫만 있고 결과는 없을 뿐만 아니라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없어 이런 소통은 쓸모가 없다.

내가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의사소통의 소독제, 해동, 개선, 전환 및 소통의 문제, 바로 한 마디, 나는 틀렸다! 상사와 자신의 계단 아래로, 뒤의 문제도 소통할 수 있다.

관련 링크:

로이그로버는 세계에서 유명한 양자광학의 아버지, 80세에야 노벨물리학상을 수상한 이그노벨 시상식에서 그로버는 스캔들을 들고 무대에 섰다.

그는 결국 노벨상을 수상한 것은 11년 내내 청소공을 한 것이 아니라 빗자루 기운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한 젊은이가 대학 졸업 후 세 번 연속 구직에 실패했다.

어느 날 그는 사찰을 지나 방장대사를 보고 절에 앉아 불주 한 꿰미 들고 끊임없이 읽었다.

그러자 젊은이들은 앞으로 "대사님, 저에게 가르침을 주실 수 있을까요?"

방장은 “나이가 어리니, 내가 늙어졌으니 네가 나를 지적해야 할 것 같다 ”고 말했다.

젊은이들은 "나는 나이가 젊고 건장하여 직업을 얻으려고 하고, 뜻밖에도 계속 거절당했다"고 말했다.

방장 이 안방 에 들어가 빗자루 하나 를 꺼내 쓰레받기 를 꺼내 말했다. “내가 방금 절 에 왔을 때 대사 가 내 첫 번째 임무 는 마당 을 청소 하고 깨끗하게 하고 먼지 가 없다 ”고 말했다.

쓸어버리는 ‘쓸이 ’와 천하를 쓸어버리는 ‘쓸어 ’는 확실히 존재하지만 ‘천하를 쓸어 ’의 기회는 어찌 쉽게 할 수 있겠는가? ‘날카로운 노출 ’, ‘탈출 ’을 보여야 할 플랫폼이 바로 ‘청소 ’에서 얻은 것이다.

직장은 전쟁터가 아니라 운동장, 조련능력 같은 장소, 직장마다 운동장의 빗자루 한 자루를 책임지고 직장 이 큰 운동장의 구석구석구석을 깨끗이 청소한다.


  • 관련 읽기

직장 은 애정 과 반대 를 하는 사람 을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

효과적 소통
|
2015/1/3 20:08:00
21

직장은 어떻게 효과적인 소통을 실현할 것인가

효과적 소통
|
2015/1/1 22:06:00
17

비즈니스 교제 중 사과 기교

효과적 소통
|
2014/12/31 22:08:00
13

상사의 잘못은 어떻게 지적해야 하는가

효과적 소통
|
2014/12/30 22:18:00
16

직장: 충분한 소통 후 선택

효과적 소통
|
2014/12/30 22:03:00
5
다음 문장을 읽다

인재 는 기업 의 가장 중요한 요소 이다

기업이 인재를 초빙하는 것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이 어떤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우수한 지도자는 항상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인재의 장점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단점을 극복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