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기업 적정 부채 경영 창출 재무 막대 효과

2017/6/9 20:39:00 22

부채 경영재무 지렛대자산 관리

아키미드는 "지점 하나 주세요. 전 지구를 비틀어 놓을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재무 지렛대 효과도 이와 비슷하고 재무 지렛대 지렛대 지점만이 부채다.

부채가 타당하면 이로써 생기는 일반 주식의 수익 변동률은 이자 전 이윤 변동률보다 훨씬 크다.

아키미드는 한 팔의 힘만 쓰면 지구 전체의 이치를 들어 올릴 수 있다.

이에 따라 이윤율이 충분할 뿐 기업의 부채가 많을수록 자유자금이 적을수록 재무봉봉 효과도 커진다.

하지만 지렛대 위치가 지구에 비틀어진 것인지, 지구를 비틀어 올리는 것인지 모두 알고 있다.

마찬가지로 부채를 얼마나 벌었느냐가 엉망진창이다.

회사가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은 주주에게 수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투자에 보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주주주투자가치의 크기도 단위 투자액이 제공할 수 있는 투자회보의 크기에 달려 있다.

이윤은 회사가 설립하고 열심히 추구하는 목표로 회사가 부채가 없는 상황에서 주주의 권익 보수율 (주주주가 투자한 1원씩 받은 보답) 과 회사의 자산보수율 (회사가 1원당 1원씩 투자하는 이윤) 은 일치한다.

하지만 현실의 회사를 살펴보면 거의 적은 회사라는 두 지표가 완전히 같다.

예를 들어 우리는 2007년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아이비엠과 통용차 연간 보고서를 살펴보면 그것들의 자산보수율은 각각 22%, 8%, 9%, 3%, 그러나 권익 보수율은 각각 44%, 20%, 33%, 18%였다.

이들 회사가 주주에게 주는 보답은 각자의 자산보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 분명하다.

이 회사는 재무 지렛대를 충분히 활용하는 효과라는 이유다.

회사는 생산 운영 과정에서 각종 부채가 생긴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부채 형식은 공급상 상품 대금, 임금 지급, 세금 및 기타 왕래에 대한 각종 부채 형식이다.

이런 부채들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모두 회사가 정상 생산 경영 과정에서 무상으로 다른 회사나 개인의 자원을 점용한 것으로, 이는 무형적으로 주주주들이 회사의 자본을 투입한다.

이 부분은 점용된 자본이 생기는 이윤은 회사 주주에게 보수에 속한다. 권익 수익률 = 이익 / 권익, 이런 부채는 분명 이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주주의 수익률을 높였다.

이 의미에서 회사의 무상점용 비용이 많을수록 주주 보수율이 높아진다.

물론 회사는 다른 회사나 개인의 돈을 점용할 때, 당신의 하류 고객도 당신의 자금을 무상으로 채용할 것이며, 즉 다른 사람의 돈을 빚지고, 다른 사람도 당신의 돈을 빚지고 있다.

남에게 빚진 돈이 당신에게 빚진 돈을 넘어야 무형중에 회사의 권익 보수율을 높일 수 있다.

다이얼은 이 자금을 성공적으로 운용하는 전략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10년간 대불금 계좌를 늘린 데이는 1996년 39일에서 2005년 74일 증가해 자신에 대한 부채를 늘리며 수금기한 (1996년 4일부터 2005년 30일)에서 자신의 부채를 줄이고, 무형적으로 기업경영 과정에서 이자를 지불하지 않는 부채를 높이는 등 높은 권익 보수율을 높였다.

무이자 부채는 자금 원가가 없더라도 이 부채를 점용하는 기업에 대한 이득이 있을 수도 있지만 무이자 부채는 대가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무이자 부채를 차지하는 것은 상하류 기업의 자원이고 손해를 보는 것은 상업 동반자의 이익이고, 이 자원을 점용할 수 있는 기업은 기업이지만, 생태 사슬에는 체량이 커서 큰 발언권이 있지만, 만약 하나의 전략으로 회사와 상하류 기업의 신용관계에 향할 것이다.

단기적으로 이런 ‘ 대멸소 ’ 의 전략은 상대적 약세에 처해 있는 기업에 있어서 다른 대책이 없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이런 신용 위험의 누적도 일반적으로 기업의 자체 발전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고, 심지어 치명적인 재난까지 가져올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어떤 신용 관리 전략을 확립하는 것은 단순히 기업의 자신의 담판 능력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생태 체인에서 균형 관계를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절대다수 기업들에게는 채권과 채무는 일반적으로 상호 상쇄된다.

기업이 은행에 돈을 빌리는 것은 정상 경영 과정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빚 방식이지만 얼마를 빌릴 수 있는 만큼 높은 금리로 빌려주면 회사의 능력을 봐야 한다.

가상, 밥도 먹을 수 없는 사람, 대담하게 그에게 거액의 현금을 빌려줄 수 있겠는가? 잘못하면 모두 무구에 끌려갈 것이다.

동리적으로 대출 항목이 회사의 순자산의 비중이 작다면 은행이 직면한 차관 위험도 상대적으로 적고 기업은 일반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이런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의 대출 항목이 회사의 순자산을 훨씬 초과하면 은행이 직면한 대출 위험이 커지고, 상응적으로 은행도 비교적 높은 이율을 보상 위험을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어쨌든 회사가 은행에 돈을 빌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있다

원가

그러나 은행이 돈을 빌리는 이자는 일반적으로 기업 재무비용 수입으로 지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자는 ‘ 세 방패 ’ 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기업의 소득세율이 50% 였으며 은행의 대출금리는 10% 였으며, 세금 후 이윤을 보면 기업의 은행 대출금리는 5% 밖에 안 된다.

그 중 5%의 차용 비용이 소득세를 상쇄되었다.

이런 의미에서 정부는 기업의 빚 들고 경영을 장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이 부채에 적합한지 세금 방패의 이익이 아니라 기업의 발전의 수요에 따라 합리적인 재무 계획을 세우고 자금에 대한 실질적인 수요에 따라 적도의 부채 비율을 확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행의 부채는 이자의 원인으로 인해 부채 경영이 순자산 보수율을 높이는 공헌을 줄일 수 있지만 기업이 투입한 자본의 세금 전보가 은행에서 대출 이율보다 높고, 거채는 반드시 세후 순자산 보수율에 대한 효율에 따른다.

반면 기업이 자본을 투입하는 보답이 현재 금융시장 이율보다 낮으면 순자산 보수율에 미치는 영향은 부정적이다.

예를 들어 A, B 회사는 같은 투자자본 10000만 원을 갖고 있지만 융자 구조는 다르다.

그 중 한 집은 모두 권익 융자로, 다른 자산 순가의 절반은 권익 융자로, 반면 10%로 채무 융자를 얻었다.

기업은 다른 이익 수준 아래 순자산 보유율에 대한 부채가 크게 달라졌다.

기업

적잖은 빚을 받다

세금의 혜택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대리인 원가를 줄일 수 있다.

기업이 부채를 들고 경영하는 환경에서 관리층이 수시로 환불에 직면해 무형적으로 관리층의 잉여 현금 남용을 줄일 수도 있고 무작정 무작정 투자행위를 억제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분석에서 빚이 백리무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권익 보수율을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고, 세금 방패와 대리인 문제를 경감하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의 부채 비율이 많을수록 좋을까? 그렇지 않다.

우선 기업의 부채 비율이 높을수록 은행이 요구하는 이율도 높을수록 기업이 높은 자산보수율을 지불해 은행 이율을 지불하도록 요구하며 무형적으로 기업의 경영 위험을 증가시켰다.

그 다음으로 과도한 은행 부채는 경영 중 자금 조절의 압력을 증대시켜 재무탄성 때문에 이 같은 압력이 어느 정도에 이르렀을 때 회사의 채무위기와 신용위기를 초래하기 쉽고 자금 사슬이 끊어지고, 이런 위기는 회사에 대한 회사의 위기를 초래하기 쉽다.

정상 경영

영향은 마땅히 예측할 수 없을 수도 있고, 때로는 멸정할 수도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적정 부채는 기업의 업종 특징, 발전 주기, 자산 구성 및 이익 수준을 고려하고 회사의 채무위기가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용을 고려해 최고의 자본 구조를 유지해야 한다.

무엇이 최선입니까? 이론적으로 정확한 수치를 얻기 어렵습니다. 그것은 기업가의 경험과 직감판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의미에서 우리는 부채 경영을 예술이라고 부른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회사 재무 관리 난제 문제 해답

보전을 경영하다
|
2017/6/8 21:24:00
52

정말 모든 직원들이 서로에게 다가갈 수 있을까?

보전을 경영하다
|
2017/5/29 22:27:00
15

가족 기업 재무 관리

보전을 경영하다
|
2017/5/4 21:53:00
35

회사의 핵심 인재가 이렇게 발굴된 거 알아요?

보전을 경영하다
|
2017/5/4 21:38:00
14

가족 기업 재무 관리 그런 일

보전을 경영하다
|
2017/4/24 20:51:00
37
다음 문장을 읽다

재무를 주축으로 하는 효율적인 구매를 이해합니까?

재무를 주축으로 하는 효율적인 구매 관리를 해야 하고, 착수해야 한다.다음 시간에는 세계 의상 모자망의 작은 편집을 따라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